리콜 공표문
조치 구분 |
자발적 리콜 |
|||
---|---|---|---|---|
리콜 제품 |
안전관리 |
□ 안전인증 □ 안전확인 □ 공급자 적합성 확인 □ 안전기준 준수 ■ 기타 |
||
(높음 ← 위해도 → 낮음) |
||||
품목명 |
전동공구(DeWALT 전문가용 Mitre Saws (305mm)) |
모델명 |
모델: DHS780, DWS780, KR21, 제품코드(2019.04~2022.06) |
|
브랜드명 |
DeWALT |
제조구분(제조국) |
수입 ( -) |
|
사업자명 |
Black & Decker Asia Pacific Pte. Ltd. |
인증/신고번호 |
N/A |
|
대표자명 |
인증/신고일자 |
|||
< 전체 사진 >
|
< 부분 사진 >
|
|||
위해 |
제품 |
본건 제품은 전문가용 Mitre Saws 로, 첨부 통지서에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DeWALT의 내부 품질관리 절차를 통하여 본건 제품 중 일부 완제품에서 소수의 후방 가드가 파손된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. DeWALT는 조사를 통하여 해당 문제의 원인이 후방 가드 부품 공급업체의 공정 문제인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. 현재 해당 문제는 시정된 상태입니다.
|
||
위해 |
DeWALT는 후방 가드 조립체가 파손되거나 분리되어 톱날과 접촉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할 수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. 작동 중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, 후방 가드 조립체의 파편이 회전날로부터 떨어져 나가 작업자나 주변인에게 접촉하여 상해를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.
사용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은 “낮다”고 평가되었습니다. |
|||
대처 |
소비자 |
DeWALT는 본건 제품의 구매자/사용자에게 직접 관련 시정조치를 알리기 위하여 다양한 창구를 통하여 메시지를
전달하고 있습니다. a. 유통업체 및 소매업체에 연락하여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을 요청하고 매장 내부용 포스터를 게시하여 줄 것을 요청 b. DeWALT 소셜미디어 메시지에 글 게재 c. DeWALT는 자사 도움말사이트의 웹페이지 한 면을 할애해 시정조치(최종사용자가 시정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 포함)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. 1. 소비자 대상 홍보 • 전화연락: 1577-0933, 한국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~ 오후 6시 • 홈페이지 공고: 2022. 8. 19.부터 리콜 완료시까지 www.dewalt.co.kr 웹싸이트에 공고 • 소셜 미디어 공고: 2022. 8. 19.부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고 2. 판매자 대상 홍보 • 공문조치: 2022. 8. 19. • 전화연락: 1577-0933, 한국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~ 오후 6시 |
||
리콜 |
문의처 |
김&장 법률사무소 |
연락처 |
02-3703-1877 |